최근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다.
A씨의 남편이 홀인원을 하게 되면서 지출한 카드값에 대한 문제였다. 우리나라 골프에는 홀인원이나 알바트로스를 성공하게 되면 그 기쁨을 나누는 의미로 골프를 함께 친 사람들에게 기념품을 돌리거나 축하 만찬을 즐기는데, 그로 인한 카드 값이 3백만원을 훌쩍 넘었기 때문이다.
A씨는 남편에게 따져 물었지만, 남편은 홀인원을 하면 해당 게임비용 및 식사를 대접 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라며 오히려 A씨를 나무랐고 이에 조언을 구한다며 글을 맺었다.
우리나라 골프 문화 중 이 같은 부분은 상당의 거금이 지출되기 때문에 당사자 또는 가족들에게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.
이를 간파한 각 보험사들은 골프보험 출시와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.
홀인원이나 알바트로스 성공 시 대부분 당사자는 목돈 지출이 생기는데, 이때 보험사에서 축하비용의 명목으로 거액의 보상금을 지급하거나, 축하에 발생하는 비용을 배상하게 된다.
또 대부분 고가인 골프용품에 대한 파손과 도난을 보장하며, 골프장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책임지는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.
실제로 골프장 내에서 카트 사고나 타구 사고에 대한 보상이 빈번하게 발생한다.
각 보험사별로 보장내용과 보험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골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한 상품과 금액 비교가 꼭 필요하다.
[상기 내용은 모집종사자의 개인적인 의견으로, 계약 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 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.]
1. (주)에즈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(협회 등록번호 : 제2012118012호)
2. AZ-준법감시팀-준법심의필-2022-00233-19(2022.11.01~2023.10.31)
3. 본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,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.
4.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(1) 질병이력,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. (2)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해당 보험료는 표준 조건으로 산출된 가격으로 실제 가입 시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1479
908
1005
13
854